본문 바로가기

건강하게 생활하기

활용하기 쉬운 튼살 예방 8가지 팁

 

 

체중 변동,사춘기,근육 증가 및 임신으로 인한 변화를 포함하여 크기 변화를 수용하기 위해 피부가 늘어날 수 있습니다.

 

피부가 너무 빨리 늘어나면 피부의 콜라겐과 탄력 조직이 끊어져 튼살이 생길 수 있습니다.

 

스트레치 마크는 일반적으로 처음에 빨간색,분홍색 또는 보라색 선으로 나타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혈관이 치유되고 선이 종종 희미해지고 눈에 띄지 않게 됩니다.

 

그러나 완전히 사라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신체의 급격한 변호로 인해 임신 중 및 임신 후에 특히 흔합니다.

 

사춘기 동안 빠른 성장과 신체 변화를 경험하는 십대들도 튼살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 운동 선수와 같이 근육이 빨리 늘어나는 일부 사람들은 팔,어깨,다리에 튼살이 생길 수 있습니다.

 

 

스트레치 마크를 방지하는 방법

 

사람에게 튼살이 생기지 않을 것이라고 보장할 수 있는 방법은 없지만 도움이 될 수 있는 것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1.오메가3 섭취

 

오메가3 지방산은 피부가 유연하게 유지되도록 도와줍니다.

 

연어,청어,고등어,정어리등의 물고기에는 오메가3가 포함되어 있으며

 

치아씨드,아마씨,호두,조류,콩 등의 채식으로도 공급 받을 수 있습니다.

 

 

2.비타민D 섭취

 

비타민D는 건강한 피부에 필수적입니다.사람은 종종 태양 노출로 비타민D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태양에 너무 많이 노출되면 피부 노화와 암의 위험도 높아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강화 식품을 먹고 필요할 때 보충제를 섭취하는 것이 안전한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3.보습제 사용

 

튼살을 예방하는 것으로 입증된 크림이나 오일은 없습니다.

 

그러나 피부를 유연하게 유지하면 일부 사람들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보습제는 종종 피부가 늘어나면서 발생하는 가려움증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가려움증을 위한 스테로이드 크림을 제한하거나 피합니다

 

일반적으로 코르티손을 함유하는 스테로이드 크림은 피부의 콜라겐을 약화시키고 튼살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경미한 벌레 물림 및 발진에 대해 코르티손이 포함되지 않은 가려움증 크림을 사용해 볼 수 있으며

 

습진과 같은 상태에 대한 비스테로이드성 크림에 대해 의사와 상의해 볼 수 있습니다.

 

 

5.과일과 채소를 많이 먹습니다

 

특정 비타민이 튼살을 예방한다는 것을 증명할 수 없지만 피부에는 다양한 영양소가 필요합니다.

 

과일과 채소에는 이러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6.규칙적인 운동을 합니다

 

규칙적으로 운동하면 체중을 줄이고 앞으로 체중 증가를 피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면 과도한 피부 스트레칭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7.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직사광선을 피합니다

 

태양의 자외선(uv)은 피부의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손상시켜 튼살을 더 잘 만들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그늘을 찾고 자외선 차단 의복을 착용하고 매일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8.금연

 

흡연은 피부로 가는 혈류를 감소시켜 피부가 스스로 복구하는데 필요한 산소를 빼앗습니다.

 

또한,흡연은 피부가 건강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신체의 영양소를 고갈시킵니다.

 

흡연은 또한 피부의 콜라겐과 엘라스틴 섬유를 분해할 수 있는 유해한 라디칼을 방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