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하게 생활하기

숙면에 도움이 되는 6가지 최고의 취침 시간 차

숙면에 도움이 되는 6가지 최고의 취침시간 차

 

 

좋은 수면은 전반적인 건강에 매우 중요합니다.

 

불행히도,약 30%의 사람들이 불면증 또는 만성적으로 잠들지 못하거나 잠을 잘 자지 못하거나 회복력 있는 고품질 수면을 얻지 못한다고 합니다.

 

이에 오늘은 수면을 돕는 취침시간차 5가지를 살펴보겠습니다

 

1.카모마일

수년 동안 카모마일 차는 염증과 불안을 줄이고 불면증을 치료하는 천연 치료제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사실,카모마일은 일반적으로 약한 진정제 또는 수면 유도제로 간주됩니다.

 

진정 효과는 카모마일 차에 풍부하게 함유된 아피제닌이라는 항산화제 때문인데 

 

아피게닌은 불안을 감소시키고수면을 시작할 수 있는 뇌의 특정 수용체에 결합니다.

 

 

2.발레리안 뿌리

발레리안은 불면증,신경과민,두통과 같은 문제를 치료하기 위해 수세기 동안 사용되어 온 허브입니다.

 

역사적으로,그것은 제2차 세계대전 중 영국에서 공습으로 인한 스트레스와 불안을 완화하기 위해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3.라벤더

라벤더는 향기롭고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자주 선전되는 허브입니다.

 

고대 그리스인과 로마인은 종종 욕조에 라벤더를 넣고 마음을 진정시키는 향기를 들이마셨습니다.

 

원래 지중해 지역이 원산지였으나 지금은 전 세계적으로 재배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긴장을 풀고 신경을 안정시키며 수면을 돕기 위해 라벤더 차를 마시고 있습니다.

 

 

4.레몬 밤

아로마 테라피에 사용하기 위해 추출물 형태로 자주 판매되기는 하지만 레몬 밤 잎은 차를 만들기 위해 건조되기도 합니다.

 

이 시트러스 향이 나는 아로마 허브는 중세부터 스트레스를 줄이고 수면을 개선하는데 사용되었습니다.

 

만성적으로 수면 문제가 있는 경우 자기 전에 레몬 밤 차를 마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패션플라워

패션플라워 차는 말린 잎,꽃 및 줄기로 만듭니다.

 

전통적으로 불안을 완화하고 수면을 개선하는데 사용되었습니다.

 

최근 연구에 의하면 패션플라워 차가 불면증과 수면의 질을 개선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6.목련 껍질

목련 차는 대부분 식물의 껍질로 만들어지지만 일부 말린 새싹과 줄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통적으로 목련은 복통,코막힘,스트레스 등 다양한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한의학에서 사용 되었습니다.

 

이와 더불어 최근에는 항불안 및 진정 효과로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는 목련 식물에서 추출한 화합물이 잠들기까지의 걸리는 시간을 줄이고 수면 시간을 늘리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