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하게 생활하기

통풍 치료제로서 레몬주스가 효과가 있을까...?!

 

통풍은 관절에 통증과 뻣뻣함을유발하는 관절염의 일종으로서 혈액에 요산이 너무 많으면 통풍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요산은 엄지발가락과 다른 관절에 모이는 날카로운 결정을 형성함으로써 통증,부종등을 동반합니다.

 

통풍은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높은 요산 수치는 관절 손상과 신장 문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식이 변화와 함께 약물을 사용 하면 통풍 발작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데 

 

오늘은 식단에 레몬주스를 추가하게 되면 도움이 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레몬즙이 통풍에 미치는 영향

연구에 따르면 레몬 주스와 레몬 추출물은 혈중 요산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고 보았습니다.

 

요산 수치가 정상인 사람도 레몬 주스를 사용하면 혈액 산의 균형을 맞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레몬주스가 도움이 되는 이유

레몬 주스는 신체를 알칼리성으로 만드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요산 수치의 균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입니다.

 

이것은 혈액 및 기타 체액의 ph 수준을 약간 높인다는 것을 의미하며 소변을 더 알칼리성으로 만듭니다.

 

레몬 주스가 요산을 낮추기 위해 얼마나 빨리 작용하는지,또는 재발하는 동안 증상을 도울 수 있는지는 아직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지만 증상이 없더라도 매일 레몬 주스를 마시는 것은 통풍 예방 식단의 일부가 될 수 있습니다.

 

 

레몬 주스를 마실때 주의사항

레몬 주스를 마시는 가장 좋은 방법은 희석하는 것입니다.물병에 갓 짜낸 레몬 주스를 추가하거나 뜨거운 물로 레몬 차를 만들어 먹는 것이 좋습니다.

 

레몬 주스 복용으로 인한 부작용이 보고된 바는 없지만 레몬 주스는 신체가 소화할 때까지 여전히 산성이며 천연 구연산은 치아의 법랑질을 마모시킬 수 있고 입,목,위를 자극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