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엔터테인먼트

노는언니들은 토마호크 스테이크를 왜 그리 사랑하는걸까

반응형

노는언니들은   토마호크 스테이크를 왜 그리 사랑하는걸까

 

 

토마호크 스테이크는 본질적으로 적어도 5인치의 갈비뼈가 손상되지 않은 상태로 특별히 자른 갈비뼈 쇠고기 스테이크입니다.

 

매우긴 프렌치트림(고기와 지방의 뼈를 손잡이처럼 보이도록 다듬는 것)뼈는 양고기 랙을 형성하는 것과 동일한 요리 기술을 사용합니다.

 

이 스테이크는 아메리카 원주민의 토마호크 도끼와 유사한 독특한 모양과 풍미를 가지고 있다고 하여 이름이 지어진 것인데 "tomahawk chop","bone-in ribeye" 및 "cote du boeuf" 라고도 합니다.

 

 

마블링이 뛰어나고 정교하여 부드러우면서도 풍미가 있는 스테이크인 토마호크는 주로 송아지의 longssimus(가장긴것)등심 또는 허리에서 가져옵니다.이것은 척추의 양쪽을 따라 이어지는 조종의 흉곽 외부에 있는 두개의 근육으로 구성되는데 T-bone 및 Porterhouse 스테이크에 사용되기도 하는 주요 부위입니다.

 

이 부위는 다른 근육만큼 많이 사용되지 않기 때문에 특히 부드러운데 조리시에 이 풍부한 근육 내 지방은 큰뼈에서 방출되는 성분과 결합하여 달콤하고 풍부한 풍미와 버터 같이 입안에서 녹는 질감을 제공합니다.

 

토마 호크는 갈비뼈의 두께에 따라 절단되며 일반적으로 두께는 약 2인치이며 무게는 대략 30~45온스 입니다

 

 

[집에서 요리하기]

 

어떤 사람들은 크기 때문에 토마 호크를 오븐에 굽는 것을 선택하지만 바비큐에 굽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요리를 시작하기전에 스테이크가 실온이 될때까지 기다립니다.이렇게 하면 스테이크가 고르게 요리될 수 있는데 냉동된 경우 2~3일 전에 냉장고에 넣어 해동하는게 편리합니다.

 

해동된 스테이크에 먼저 소금으로 양념을 합니다.두께 때문에 모든면을 적당량으로 덥는데 그를에 고기를 올리기 직전에 해야 합니다.

 

그릴을 최고 열 설정으로 한 상태에서 내부 열 온도계를 사용하여 화씨 약 130~135도의 내부온도에 도달 할때까지 측정하면서 정기적으로 몇 분마다 모든면과 끝에서 고기를 뒤집습니다.

 

어느정도 익힌 상태에서 스테이크를 호일로 덮고 적어도 10~15분 동안 놔둡니다.이렇게 하면 뼈의 열이 고기를 통해 다시 퍼질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여 특유의 풍미와 식감을 더하게 됩니다.

 

요리가 완성이 되면 원하는 두께로 슬라이스하여 즐기시면 되고 취향에 따라 소금과 버터를 곁들이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