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미쉐린 타이어는 어떻게 시작되었나

반응형

미쉐린 타이어는 어떻게 시작되었나

 

 

 

1889년에 두 형제인 에드워드 미쉐린과 안드레이 미쉐린은 프랑스 클레르 몽 페랑에서 고무 공장을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어느 날 공기 타이어를 수리해야 하는 사이클리스트가 공장을 방문했는데 타이어가 림에 접착되어있어서 타이어를 제거하고 수리하는데 3시간 이상이 걸렸으며, 그 후 하룻밤 동안 그대로 말려야만 했습니다.

 

다음날 에드워드 미쉐린은 수리 된 자전거를 공장 마당으로 가져가 테스트하게 되었고, 불과 몇 백 미터 후에 타이어가 고장 났습니다. 좌절에도 불구하고 에드워드는 공압 타이어에 열광했고 그와 그의 형제는 림에 붙일 필요가 없는 자체 버전을 만드는 작업을 했습니다.이후 1891년 탈착식 공기 타이어를 사용하여 세계 최초의 장거리 사이클 경주인 paris-brest-paris에서 우승하였습니다.

 

 

 

1920년대와 1930년대에 미쉐린은 베트남에서 대형 고무농장을 운영하였고. 1934년에는 펑크가 나면 특수 폼 라이닝에서 작동하는 타이 어를 출시 하였습니다. 이 타이어는 현재 런 플랫 타이어(자립형)으로 알려진 디자인입니다.

 

미쉐린은 계속적으로 타이어의 개발과 혁신에 중요한 역할을 하였는데 1930년대에 파산한 시트로엥을 구입하게 되고 이후 핸들링 및 연비가 우수하기 때문에 타이어의 사용은 유럽과 아시아 전역으로 빠르게 퍼졌습니다. 미국에서는 1967년에 87%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면서 오래된 바이어스 플라이 타이어가 지속되었습니다.

 

 

1966년에 sears 와 제휴하여 allstate 브랜드로 레이디 얼 타이어를 생산했으며 1970년까지 매년 100만 대를 판매했습니다. 1968년 미쉐린은 최초의 북미 영업 사무소를 열었으며 제품 시장을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었습니다. 1989년까지 이 회사는 미국 자동차 제조업체가 구매한 oem타이어의 10%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였습니다.

 

또한 1968년에는 영향력 있는 미국 잡지인 consumer reports는 방사형 구조의 우수성을 인정하여 다른 경쟁사들의 기술력과 비교되었고 미국에서는 100%의 점유율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미쉐린은 자체 상표 및 교체용 타이어 시장에 더해 , 미쉐린이 표준으로 장착된 최초의 미국 자동차인 1970년 continental mark3 계약을 받았을 때 북미에서 초기 oem타이어 우승을 기록하기도 하였습니다.

 

1989년 미쉐린은 clayton,dubillier&rice로 부터 미국 회사인 bf goodrich company 와 unitoyal,inc의 타이어 및 고무 제조 부분을 합병 했습니다.uniroyal australia는 이미 1980년 bridgestone에 인수되었습니다.이 인수에는 미국 우주 왕복선 프로그램에 타이어를 공급한 노스 캐롤라이나의 norwood제조 공장이 포함되었습니다.

 

2018년 12월에 파워 스포츠,농업,자재 취급 및 건설 시장을 위하여 오프로드 타이어,트랙 및 액세서리 제조업체인 camso를 인수했습니다. 또한 미쉐린은 헝가리의 taurs tire와 폴란드 브랜드 인 kormoran의 90%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2018년에 이르러 미쉐린은 브리지 스톤에 이어 세계 최대의 타이어 제조업체가 되었는데 

미쉐린은 프랑스,세르비아,폴란드,스페인,독일,미국,영국,캐나다,브라질,태국,일본,인도, 이탈리아 및 기타 여러 국가에서 타이어를 생산하였으나,2010년 일본 오타 공장의 폐쇄를 발표하고 2019년에는 독일과 프랑스 공장도 폐쇄 될 것이라고 발표하기도 하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