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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래처 미수금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고려신용정보에 문의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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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래처 미수대금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고려신용정보에 문의하세요

 

 

주지 않는 미수대금 

받기는 해야 하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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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지급 가공비 회수 사례

 

 

채권자는 안성에서 가공업을 운영하고 있는 개인 사업자이고 채무자는 용인에서 제조업을 하고 있는 개인사업자 였습니다.

 

채권자는 채무자의 요청으로 채무자가 제공한 제품에 대한 가공처리를 한 후 다시 납품하는 거래를 하게 되었고

 

대금청구에 관하여는 매월 말에 정산하여 청구하면 익월 초에 정리해주기로 하였습니다.

 

지속적인 거래관계가 이어지던 과정에서 어느순간 채무자가 가공비를 조금씩 미지급되는 상황이 발생하게 되었고

 

채권자가 이를 지적하였지만 채무자는 본인도 수금처리가 잘 되지 않아서 지연되었다면서 다음번 대금지불시 정리해 주겠다는 말만 되풀이 하였습니다.

 

 

채권자는 이와 같은 상황이 불만스러웠지만 거래처를 유지하고 싶은 마음이 강하였기에 채무자의 상황을 고려하여

계속 거래관계를 이어가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미지급된 가공대금의 금액이 채권자가 허용할 수 있는 범위를 넘어서게 되자 더이상 이런식으로 거래를 유지하는 것은 힘들다고 판단한 채권자는

 

채무자에게 미지급된 금원을 정리해 줄 것을 내용증명등을 통하여 강력하게 요청하였습니다.

 

하지만 채무자는 다시 이런저런 핑계만을 늘어놓으며 채무변제를 하지 못하였고 

 

이에 채권자가 직접 채무자를 상대하기에는 어렵다고 생각되어 미수금된 금원을 회수하기 위하여 채권추심전문업체인

고려신용정보에 채권추심을 문의하게 되었습니다.

 

 

채권자로부터 미지급 가공대금의 채권추심을 의뢰받은 고려신용정보에서는 채무자를 상대로한 채권추심 수임사실통보를  보내는 것을 시작으로

 

채무자의 신용조사를 통한 채권확보 및 법조치의 실익여부를 확인함과 동시에 채무자와 대면접촉을 시도하여

채무변제 의사와 변제계획등을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고려신용정보의 채권추심을 받은 채무자는 채무자체는 인정하지만 사업운영이 어려워 변제하지 못하였다면서

 

일부금원을 입금할테니 남은 금원에 대해 분할식으로 변제할 수 있게해달라고 요청하였습니다.

 

 

 

채무자의 신용조사를 통해 채무자의 상황을 파악하고 있었던 고려신용정보에서는 이를 채권자에게 보고하고 

승인을 받자

 

채무자에게 분할변제계획서를 작성해 줄것을 요구하였고 이후 다시금 채무변제 약속을 이행하지 못할 시에는

법적조치가 취해질 수 있음을 주지시켰습니다.

 

이후 고려신용정보의 지속적인 채권관리와 독촉절차를 통해 채무자의 분할 변제는 이어지게 되었고

 

결국 남은 금원을 모두 지급하게 되어 채권추심절차도 종결하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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