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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우리는 빌려준돈을 받지 못하는 걸까

 

여러가지 상황에서도 발생할 수 있지만

주로 친한 사이에서 일어나게 되는

대여금 문제로 고민인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돈도 돌려받아야 하지만

믿었던 사람에 대한 신뢰가 무너지게 되다보니

그로인한 정신적인 피해도 상당하게 됩니다

 

그러다보니

제대로 대응하거나 관리하지 못하고

감정적인 부분이 앞서서

무조건 해결을 하라는 식의 

독촉만을 하게 되거나

 

여전히

채무자의 말을 믿고 

줄때까지 기다리고만 있다가

 

시간과 노력 그리고 비용의 낭비만

되는 경우들이 정말 많습니다

 

 

하지만

채무자는 채권자의 마음처럼

상대방을 생각하지 않으며

본인의 상황을 회피하기 위하여

급급하기만 할 뿐이며

 

또한

가족간에도 서로가 어떤 상태인지 잘 알지 못하는데 

채무자의 상황과 성향에 대해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정말 잘못된 판단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빌려준돈을 해결할 수 있을까요

 

우선적으로 

현재 채무자의 정확한 상황에 대해 알아야 합니다

자신,신용,부채,금융,주변환경과 변제여력등

최대한 많은 정보 수집을 해야 합니다

 


 

다음으로

이를 근거로하여 

법적이 조치를 취하였을시

실익이 발생하거나

상대방이 압박을 느낄 수 있는 부분이 있는지

판단하며 조치하고

 

어떤 식으로 독촉 및 추심절차를 진행해야 효과적인지를

결정하여 진행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는

채무자의 상황변동에 대해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여

그에 맞게 추가적인 법적조치를 취하고

계속적인 채권관리를 통해

해결방안을 모색해야 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위와 같은 과정과 절차들을

개인이 직접 진행한다는 것이

시간과 비용적으로

결코 쉬운 것이 아닌 것도 사실입니다

 

채권추심전문업체 고려신용정보에서는

채권자분들을 대신하여

채무자에 대한 신용조사부터

채권추심에 대한 전과정을 

합법적이고 효율적이고 대행해 드리고 있습니다  

 

 

시간은 없고

방법이나 절차들은 복잡하게만 생각되고

비용과 노력을 계속 투자하기에는

부담스럽다고 생각되신다면

 

주저하지 마시고 

채권추심전문업체 고려신용정보에 문의하세요

 

 

가장 많은 채권자분들이 선택하고 있는

신용정보회사 고려신용정보는

언제나 채권자분들의 곁에서 힘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받기 힘들고 관리하기 어려운

빌려준돈 문제

이제 고려신용정보와 함께 하시여 

올바른 채권관리를 통한 해결방안을

강구해 보시기 바랍니다

 


빌려준돈 고려신용정보 채권추심 사례

 

 

채권자는 평택에 거주하고 있는 개인이고 채무자는 안성에 거주하고 있는 개인이였습니다.

 

채권자와 채무자는 같은 고등학교 동문으로서 사회에 나와서도 자주 왕래하며 친하게 지내던 사이였습니다.

 

어느날 채무자에게 연락이와 부모님이 병원에 입원하게 되었는데 병원비가 모자르다면서

 

급하게 돈이 필요하게 되었으니 돈을 빌려줄 것을 요청하였고

 

부모님이 아프다는 친구의 부탁을 뿌리칠 수 없었던 채권자는 채무자의 요청대로 수차례에 걸쳐 돈을 빌려주게 되었습니다.

 

 

채무자는 정말 고마워하며 두달만 사용하고 틀림없이 변제해 주겠노라고 약속하였습니다.

 

그러나 채무자는 약속과는 달리 두달이 지나갔음에도 이를 변제하지 않았고 

 

채권자가 채무변제를 해 줄 것을 몇차례 요청하였음에도 그때마다 차일피일 미루기만 할 뿐

아무런 변제의사를 보이지 않았습니다.

 

이에 채무자의 주변에 확인해보니 자신만이 아닌 다른 친구들에게도 돈을 빌려가서는 갚지 않는 행태를 보였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더이상 채무자의 말을 믿을 수 없었던 채권자는 채무자에게 빌려준돈을 돌려받기 위하여 채무자를 상대로한 지급명령을 신청하였습니다.

 

지급명령이 확정되었음에도 묵묵부답으로 채무자가 일관하자 본인이 직접 채무자를 상대하기에는 힘들다고 판단되어

 

채권추심전문업체인 고려신용정보에 채권추심을 문의하게 되었습니다.

 

 

채권자로부터 빌려준돈에 대한 채권추심을 의뢰받은 고려신용정보에서는 채무자를 상대로한 채권추심수임통보를 보내는 것을 시작으로

 

채무자의 신용조사를 통한 법조치의 실익여부를 파악한 후 채무자와 대면접촉등을 시도하여 채무변제 의사와 변제계획 수립 가능등에 대해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채무자는 채무자체는 인정을 하면서도 변제여력이 없다는 식의 반응을 보여왔고

 

 

이에 고려신용정보에서는 이런식으로 변제하기 힘들다는 말만 해서는 해결되지 않으며

 

이미 채권이 법적으로 확정이 된 상태이고 지속적인 신용정보의 모니터링으로 자산 및 신용등에 대한 압류등의 강제집행이 앞으로도 계속 진행될 수 있고

 

그로인한 여러가지 피해와 채무자가 부담해야할 비용 및 변제금원등은 늘어가게만 될 것임을 설명하였고

 

젊은 나이를 감안하여 조금씩이라도 채무금원을 줄여나가는 것이 최선임을 주지시켰습니다.

 

그제서야 채무자도 사태의 심각성을 깨닫고 분할식의 채무변제를 하겠다는 의사를 보여왔고

 

이에 현실적인 채무변제계획을 작성케 한 후 이를 제대로 이행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채권관리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채무자는 몇차례 약속이행을 하지 못하는 경우들도 있었지만 고려신용정보의 독촉 및 추심과정을 통해 채무변제를 이어나가게 되었고

 

결국 청구금원을 모두 상환함으로써 모든 추심절차도 종결하게 되었습니다 .